TG One ID 신규회원 가입
TG 삼보 통합회원이 되시면, 하나의 ID와 비밀번호로 각 웹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G 삼보 서비스 약관
  • 제 1장 총칙
  • 제 1조 목적
  • 1. 본 약관은 ㈜삼보컴퓨터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보컴퓨터 웹사이트(이하 "TG사이트")들을 하나의 ID 및 PASSWORD로 동시에 각 사이트에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련한 사항 또는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그 외의 수단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삼보컴퓨터는 운영상의 중요 사유 및 회사 사정 변경 등의 경우에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 제 3조 약관 외 준칙
  • 1. 본 약관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들이 관계법령이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르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삼보컴퓨터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제 2장 회원의 가입 및 개인정보의 보호
  • 제 4조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원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성립됩니다.
  • 2. 회원가입은 회원 번호 (ID)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3.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 가입을 할 경우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 제 5조 회원가입 신청
  • 1. 회원은 서비스에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지침에 의거하여 회원 등록 시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청/수집합니다. 또한 이외의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서 회원에게 적합한 상품의 맞춤정보 및 온/오프라인 교육정보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항목입니다.
  • -희망 ID (회원의 경우에 한함)
  • -닉네임
  • -비밀번호 (password - 회원의 경우에 한함)
  • -이름 (실명)
  • -휴대전화번호
  • -E-mail 주소
  • -성별
  • -생년월일
  • 제 6조 이용 신청의 승락
  • 1. ㈜삼보컴퓨터는 이용자가 제 5조에서 정의한 모든 항목을 정확히 기재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였을 경우 이를 승낙합니다.
  • 2. ㈜삼보컴퓨터는 다음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회원가입 신청 시 필요한 기재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 -기타 ㈜삼보컴퓨터에서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경우
  • 3. ㈜삼보컴퓨터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E-mail을 통해서 본 쇼핑몰의 상품정보 및 교육정보를 보내거나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 제 7조 계약 사항의 변경
  • 1.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직접 열람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을 통해서 수정해야 합니다.
  • 제 8조 회원 정보 관리
  • 1. ㈜삼보컴퓨터는 회원의 신상정보에 대해 통계자료 등의 마케팅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삼보컴퓨터는 회원이 제공한 모든 신상에 관한 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공개할 수 없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 - 배송 및 설치 업무상 배송 업체나 설치 업체에 이용자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 -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등의 목적일 때
  • - 정산에 필요한 경우
  • 제 9조 비회원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 1. 이용자는 회원 가입을 원하지 않을 경우 손님의 자격으로 본 삼보컴퓨터 웹사이트 및 온라인 교육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으나 ㈜삼보컴퓨터측에서 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2. 이용자는 구매활동 및 유료교육과정 수강에 필요한 정보들을 ㈜삼보컴퓨터측에 제공해야 하며, 사용상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제 10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및 변경
  • 1. ㈜삼보컴퓨터는 수시로 서비스 내용 및 종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 2. 서비스의 내용이 추가 및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된 경우 ㈜삼보컴퓨터는 공지사항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 제 11조 계약해지
  • 1. 회원은 이용계약해지를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E-mail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이때 삼보컴퓨터는 즉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 삭제를 해야 합니다.
  • 2. 회원 정보 삭제 후 완전 폐기는 신용 불량 회원의 재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6개월동안 보존 후 이루어집니다. 이 경우 회원으로서의 모든 권리는 정지된 상태이며 이 기간 중 동일 ID로 동일인이 재가입을 요청할 경우에는 심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
  • 3.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폐기합니다.
  • 제 3장 의무 및 권리
  • 제 12조 ㈜삼보컴퓨터의 의무 및 권리
  • 1. ㈜삼보컴퓨터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위한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가능한 형태로 유지합니다.
  • 2. ㈜삼보컴퓨터는 자체판단에 따라 제공중인 서비스 중 적절하지 않거나 회사측의 사정 등으로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삼보컴퓨터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구매 활동에 필요한 안전장치를 마련해야 하며, 구매(결재, 배송) 도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삼보컴퓨터에 책임이 있습니다.
  • 4. 회원의 부주의나 실수 등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활동이 끝난 이후에 발생하는 문제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삼보컴퓨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상품 자체의 결함, 배송 과정에서의 손실 등은 ㈜삼보컴퓨터에 책임이 있습니다.
  • 제 13조 회원의 의무 및 권리
  • 1.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삼보컴퓨터의 사전 승낙 없이는 타인에게 양도, 임대할 수 없으며 회원 번호(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번호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자신의 회원번호(ID)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삼보컴퓨터에 그 사실을 통지해야 합니다.
  • 4.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5. 회원이 구매활동, 이벤트 서비스, 등의 이용에 있어서 불성실한 행위를 할 경우 ㈜삼보컴퓨터는 자체판단에 따라 일정기간 해당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 4장 서비스 이용
  • 제 14조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주문에 대한 결제 및 대금지불
  • 1. 구매를 원하는 사용자는 무통장입금 및 신용카드를 이용해 대금 결제가 가능하며 소액결재는 실시간 계좌이체,가상계좌,핸드폰,전화결재등 다양한 결재시스템을 추가적으로 적용하여 운영합니다.
  • 2. 회원이 신용 카드로 결제할 경우 구입한 대금은 다음 카드 결재일에 "㈜삼보컴퓨터"라는 이름으로 결재됩니다. 단 카드사용 시 유효기간과 사용 한도액이 구매 가능한 카드만 결제 승인을 받게 됩니다.
  • 3. 무통장 입금의 경우 주문 이후 3일내에 주문자 이름으로 입금해야만 정상적인 주문으로 간주되며 3일이 지나면 주문이 자동적으로 취소됩니다.
  • 제 15조 주문 취소와 교환, 환불
  • 1. 주문한 제품의 구매 취소는 전화와 쇼핑몰의 구매내역조회 란을 통해서 가능하며 이 경우 상품 취소를 위한 재발송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2. 사용자는 주문 상품에 하자가 있을 때 교환 및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품을 쇼핑몰로 반송한 후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 또는 환불합니다.
  • 3. 주문한 상품이 입금 후 10일 이내에 배달되지 않으면 사용자는 환불 또는 다른 제품으로 전환 구매할 수 있습니다.
  • 4. 이용자가 수령일 기준 5일 이내에 특별한 이유없이 환불 또는 교환을 원하면 쇼핑몰 운영자는 환불 또는 교환해 드리며 이때 소요되는 왕복 운송비 등 제반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5. 신용카드로 구입하는 경우 카드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 6. 수령일 기준 20일 이내에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면 쇼핑몰 운영자는 무조건 환불 또는 교환을 해주며 이에 소요되는 제반 비용은 쇼핑몰 운영자가 부담합니다. 단 이용자가 신용카드로 구입한 경우 카드 수수료는 쇼핑몰 운영자가 부담합니다.
  • *아래
  • --배달된 상품이 파손 또는 기능상 하자가 발생한 경우
  • --배달된 상품이 주문한 상품과 상이하거나 기능상 차이가 있는 경우
  • 7. 신용카드로 구입한 경우 환불은 해당 카드사에 전표 처리가 되기 전에는 "매출 취소"가 되며 해당 카드사에 전표 처리가 된 이후에는 현금으로 환급 또는 익월에 결제 계좌로 입금됩니다.
  • 8. 무통장으로 입금된 금액은 최우선으로 환불하며 기타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각 제품의 품질 보증에 따릅니다.
  • 제 16조 삼보컴퓨터 쇼핑몰과 삼보컴퓨터 입점 또는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 1. 삼보컴퓨터 쇼핑몰은 삼보컴퓨터 쇼핑몰 입점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삼보컴퓨터 쇼핑몰과 삼보컴퓨터 쇼핑몰에 입점되어 있는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점포를 운영하는 것으로 삼보컴퓨터는 입점 사이트와 고객 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 17조 마일리지
  • 1. 마일리지는 삼보컴퓨터 쇼핑몰에서 마일리지 해당 제품을 구입하였을 경우에 부가되는 포인트이며 당 사이트의 마일리지 상품을 통해 소진 가능합니다.
  • 2. ㈜삼보컴퓨터는 회원의 마일리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3. ㈜삼보컴퓨터는 마일리지에 따라 차등적으로 보너스 혜택을 선정하며 사전 공지를 통해 보너스 혜택의 종류 등에 대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마일리지 점수에 따라 당 사이트에 명시된 마일리지 상품을 통해 소진 가능하며 ㈜삼보컴퓨터는 이를 응해야 합니다.
  • 5. 마일리지의 활용은 제품 배송 완료 후 10일 이후부터 활용이 가능하며 이 기간 이전에는 보류로 분류됩니다.
  • 제 18조 이벤트 프로그램
  • 1. ㈜삼보컴퓨터는 자체 판단을 통해서 공동구매, 경품, 경매 등의 다양한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 서비스의 종류 및 횟수, 참가자격 등은 ㈜삼보컴퓨터의 자체 판단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공지사항 등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3. 이벤트 서비스 진행 시 관련되는 이용 약관은 각 이벤트의 성격에 맞게 따로 결정되며 ㈜삼보컴퓨터는 이벤트 공지 시 이용약관을 함께 알립니다.
  • 4. 회원은 이벤트 진행 시 내용별로 공지되는 이용 약관 및 회원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5. 이벤트 프로그램 진행 시 발생하는 문제는 ㈜삼보컴퓨터에 그 책임이 있습니다. 단, 회원이 이벤트 진행 전에 공지된 회원의 준수사항 및 이용 약관을 준수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 제 1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삼보컴퓨터 웹사이트, 티지에듀넷닷컴 등 약관의 제1조 목적사항에 밝힌 "TG사이트"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삼보컴퓨터에 귀속됩니다.
  • 2. 삼보컴퓨터의 사전 승낙없이 "TG사이트"의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TG tunes 서비스 이용 약관
  • 제 1 조 (목적)
  • 본 약관은 ㈜삼보컴퓨터(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이트 : 사이트라 함은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콘텐츠 제공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 2. 회원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 동의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3. 서비스 :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유/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TG tunes 서비스)를 말하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 4. 아이디(ID) :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5. 비밀번호 :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회원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6. 게시물 :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 7. 캐시 : “캐시”란 회원이 콘텐츠를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하기 위해 회사가 발행, 관리하는 선불식 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 8. 포인트 : “포인트"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으로 통지합니다.
  •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 해지를 위한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 1.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이용고객이 전항에 따라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것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저작권, 판매자 정책 등 각종 정책과 수시고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 3.회사는 가입신청자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금지하는 내용을 게시한 경우
  •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4.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해 실명확인 및 본인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5.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6.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7.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8.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또는 내 정보 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닉네임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홈페이지 내에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서비스 운영 등에 관한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서비스 운영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공지합니다.
  •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 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 10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 2.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불가피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의 계약 관련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제 11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아래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 2)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3)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업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행위
  •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음란한 내용의 정보/문장/도형 등을 전송, 게시를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9) 해킹, 바이러스, 악성 코드 등을 유포하거나 타인의 의사에 반해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전송하는 행위
  • 10)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게시물을 게시, 등록하거나 메일 등을 발송하는 행위
  • 11)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 행위
  •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및 범죄와 결부되는 행위
  • 제 12 조 (서비스의 이용)
  •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2. 회사의 업무상/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4.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 5. 회사는 서비스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 제 13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책임)
  • 1. 회사는 서버다운, 기술적 오류 등에 대비한 설비를 구축하고 필요한 조치를 다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장애를 유발하는 하자가 있는 경우, 회사는 완전한 서비스를 다시 제공하여야 하며, 24시간 내에 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이에 상응하는 이용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장애인 경우에는 제외합니다.
  •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대항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양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4) 회사의 제휴 업체와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6)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인 회원 등에 대하여는 개별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서비스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 6.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위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라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것이 명백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그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그러나 천재지변 등 회사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회원 불만형태별 처리절차 및 기간)
  • 회사는 회원이 회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불만 및 문의 사항의 최소화를 위하여 노력하며, 회원의 불만에 대해 회사는 상담전화 및 상담메일 등을 통해 처리를 진행합니다. 일반 문의는 24시간 이내로 회신이 진행되며, 기타 특수한 유형의 문의의 경우에는 자체 내부 프로세스를 통해 7일 이내 조치합니다.
  • 문의 유형 소요시일
  • 일반문의(이용, 결제, 오류, 저작권 등) 1일(24시간) 이내
  • 침해분쟁, 유해물 신고, 기타 특수 문의사항 7일 이내
  •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 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 제 16 조 (게시물의 저작권)
  •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자에게 귀속됩니다.
  • 2.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 또는 저작권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을 영리 또는 비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4. 회사는 게시물을 등록한 게시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인 경우 해당 자료를 회사 내부 방침 및 관계법령에 따라 지체없이 해당 게시물 삭제, 게시자에 대한 경고 등의 모든 조치를 취합니다. 그러나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지체없이 조치를 취하지 않고 회사가 이를 방조하여 유통을 조장하였음이 명백한 경우 회사는 저작권자에 대해여 원칙적으로 피해를 보상할 책임을 집니다. 피해에 대한 보상은 회사와 저작권자와 협의를 통하여 이루어 지며,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제 17 조 (게시물의 관리)
  •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회사내부 방침 및 관련법령에 근거하여 게시물의 게시자, 내용, 게시일 등 게시내역 정보를 보관합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내용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등의 내용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등의 내용
  • 4) 회사의 저작권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5) 회사의 게시판의 성격에 명백히 부합하지 않는 등의 내용
  • 6)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등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이 담긴 게시물 및 선량한 미풍양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등의 내용
  •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등의 내용
  • 제 18 조 (불법복제물 복제/전송자 및 상습 침해자 등에 대한 제재)
  • 1. 회사는 회원이 정당한 저작권자의 권리를 침해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불법 복제물 등을 게시 또는 전송 하는 경우, 경고, 삭제, 이용정지, 이용자격(회원 및 판매자 자격 포함) 박탈 등을 내용으로 하는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법복제물 등의 복제/전송으로 경고, 삭제 또는 전송 중단의 조치를 3회 이상 받은 회원이 또다시 불법복제물 등을 전송한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의 명령 등이 있는 경우 해당 복제/전송자의 계정을 정지하여야 합니다. 불법복제물 전송자에 대한 계정이 정지 되는 기간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1) 첫 번째 정지하는 경우 1개월 미만
  • 2) 두 번째 정지하는 경우 1개월 이상 3개월 미만
  • 3) 세 번째 정지하는 경우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
  • 3. 회사는 제2항의 사유로 계정 정지 명령을 받은 회원의 계정을 정지하기 위해 해당 계정의 정지 7일 전에 계정 정지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4. 위 제1항 및 제2항으로 인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 등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위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회사의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이 3회 이상 삭제될 경우 판매자격이 정지되며, 5회 이상 삭제될 경우 판매자격이 박탈 됩니다.
  • 6. 본 조에 따라 기타 제재 되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또한 제재 대상자의 자료는 최소 1년 이상 보관합니다.
  • 1) 저작권 위반 게시물을 등록한 경우
  • 2) 게시물에 대한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타 회원들로 하여금 피해를 입힌 경우
  • 3) 광고성 혹은 게시물 제목과 무관하게 과장된 제목을 사용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경우
  • 4) 게시물을 등록함에 있어 카테고리를 임의로 설정하여 등록하는 경우 (ex. 일반 영화 콘텐츠를 성인 카테고리에 등록하는 경우 등)
  • 5) 게시물을 등록함에 있어 게시물과 전혀 상관없는 본인 또는 제3자를 홍보하는 정보가 게시된 경우
  • 6) 게시물의 필수 구성요소를 누락하여 게시한 경우
  • 7) 하나의 게시물을 분할하여 등록하거나 분리하여 등록하는 경우
  • 8) 성인 콘텐츠 등록 규정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9) 기타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 7. 회원은 회원자격 또는 판매자 자격이 박탈되는 경우 회사에 7일 이내에 서면으로 이의신청을 제기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이유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자격 또는 판매자 자격 박탈 결정이 확정됩니다.
  • 제 19 조 (판매자 제재)
  • 1. 회사는 회사 서비스 내에서 판매자가 활동함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 1) 타 회원의 게시물을 구매 후 재 판매하여 타 회원에게 피해를 가하는 행위 - 판매자포인트 환수 및 판매자 자격 취소
  • 2) 허위자료를 등록 및 판매하여 타 회원에게 피해를 가하는 행위 등 - 판매자포인트 환수, 3회 이상일 경우 판매자 이용정지 30일, 5회 이상일 경우 판매자 자격 취소
  • 3) 타 사이트에 대한 광고 행위를 통하여 회사에 피해를 입히는 행위 등 - 판매자포인트 환수, 3회 이상일 경우 계정 삭제
  • 4) 다중 아이디를 생성하여 구매, 덧글 조작, 홍보행위 등 - 판매자포인트 환수, 3회 이상일 경우 계정 삭제
  • 5) 본인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하여 홍보를 위해 계속적으로 등록하는 행위 등 - 5회 이상일 경우 판매자 자격 취소
  • 6) 덧글, 게시판 등의 장소에 타인을 비방하거나 욕설 등을 통하여 타 회원 또는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등 - 3회 이상일 경우 이용정지 30일, 5회 이상일 경우 계정 삭제
  • 7) 성인 게시물 등록 규정 의무 위반 행위 등 - 판매자포인트 환수, 3회 이상일 경우 판매자 자격 취소
  • 8) 일반 게시물 등록 규정 의무 위반 행위 등 - 등록 콘텐츠 삭제, 3회 삭제된 경우 판매자 자격 7일 정지, 5회 이상 삭제된 경우 판매자격 취소
  • 2. 위 제1항 각 호와 같은 사유는 사전 고지 없이 제재 되며, 해당 사유로 판매자 자격이 취소된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 서비스내의 모든 판매활동 및 이벤트 등에서 제외됩니다
  • 제 20 조 (요금 및 캐시 정책)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캐시의 구입은 다음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 1) 신용카드 결제
  • 2) 핸드폰 결제
  • 3) 계좌 이체
  • 4) ARS 결제
  • 5) 상품권 결제
  • 6)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수단
  • 2. 회사가 제공하는 캐시 결제 수단은 회사의 정책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되는 경우 회사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 합니다.
  •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이용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충전캐시 환불 수수료 : 무료
  • 2) 결제 후 사용이 없을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 4. 회사와 제휴되어 있는 포인트 교환업체(이하 "띠앗 및 아이템베이")의 이용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판매수수료 : 판매등급별 적립 비율 적용
  • 2) 포인트 교환 수수료 : 교환 액의 50%
  • 3) 포인트 교환 승인 : 매주 목요일(공휴일이 포함될 경우 다음 영업일에 처리하거나, 사전공지로 승인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5. 수수료 및 이용요금은 회사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 게시판을 통해 공지합니다.
  • 6. 포인트 교환업체는 회사의 정책상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경우 회사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 합니다.
  • 7. 회사는 회원에게 캐시 및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캐시 및 포인트를 양도, 대여 등 어떠한 처분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제 20 조 (요금 및 캐시 정책)
  • 1. 회사는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해서는 7일 이내에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요금을 환불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1)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7일 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 2)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 3)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 4)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5) 제공되는 서비스가 허위자료로 정상적인 구매가 이루어 지지 않은 경우
  • 2. 과오금 발생사실을 안 때 회사나 회원은 이를 유선, 전자우편 등 회사가 제시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통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성명, 결제증빙서류, 전화번호, 환불 받고자 하는 계좌 등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3.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 4.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인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 5.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 져야 하며, 허용 범위를 넘어서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1 조 (이용요금의 환불)
  • 1. 회사는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해서는 7일 이내에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요금을 환불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1)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7일 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 2)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 3)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 4)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5) 제공되는 서비스가 허위자료로 정상적인 구매가 이루어 지지 않은 경우
  • 2. 과오금 발생사실을 안 때 회사나 회원은 이를 유선, 전자우편 등 회사가 제시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통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성명, 결제증빙서류, 전화번호, 환불 받고자 하는 계좌 등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3.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 4.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인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 5.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 져야 하며, 허용 범위를 넘어서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2 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또는 회사 홈페이지 등에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이 삭제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용계약해지 전 삭제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한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 5.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해제/해지 시에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 회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해제/해지 시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6.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강제 해제/해지시, 부대비용 및 수수료 부담 등은 공제 후 잔존 결제금액을 환불합니다.
  • 제 23 조 (손해배상)
  •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 24 조 (면책사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제 25 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 1. 회원은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제기 또는 문제해결은 1차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처리합니다.
  • 2.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 제1항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피고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제 25 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 구매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서비스, 세금계산서 발행 및 기타 회계 업무 처리
  • ②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본인 의사 확인, 고지사항 전달
  • ③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 신제품 및 신규 서비스 개발,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2조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 수집항목
  •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및 자료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가. 일반항목 : 성명, 성별, 생년월일, 가상주민번호, 아이핀 번호(외국인인 경우 외국인번호 또는 아이핀번호),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확인문답, 만 14세 미만은 법정대리인 정보, 이메일, 연락처, 휴대폰 번호
  • 나. 선택항목 : 본인 사진, 직업, 직장주소, 직장명, 직장전화번호, 경품 배송지,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관심분야, 컴퓨터 보유여부, 컴퓨터 보유갯수, 닉네임
  •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IP Address, 방문 일시, 불량 이용 기록
  • 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정보, Web site 개인정보 취합 내역
  • 다. 기타 전산 업무 처리에 필요한 개인정보 항목
  • 3. 물품 구매 및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가.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나.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다.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4.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 등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 서비스에 필요한 기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으며, 이러한 추가 수집이 있을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추가 수집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 ② 개인정보 수집 방법
  •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1.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등
  • 2. 협력회사 및 제3자로부터의 제공
  • 3.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①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가.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라.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 마.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 바.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개인정보
  • ② 이용자는 본 조의 동의를 거부 할 수 있으며, 거부 시 이용자는 회원제로 운영되는 일부 서비스, 상품 구매 서비스, 경품 이벤트 및 프로모션의 참여 등 기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공유/제공
  • ① 원칙적으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를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공유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별 개인정보 제공 및 이벤트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의 경우 수시로 발생하는 서비스 제휴와 이벤트 진행으로 인해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정의 어려움으로 서비스 제공내역과 이벤트 제공내역을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개인정보 제공 내역 보기] [서비스 개인정보 제공 내역 보기]
  •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② 본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동의서에 기재되지 않은 제3자에게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공유.제공 할 경우, 회사는 법령에서 정한 방법 및 개인정보처리 지침의 변경, 전자우편 및 전화 통지, 회사 홈페이지의 공지 등의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 ③ 본 조 제1항 및 제2항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이용자는 회원제로 운영되는 일부 서비스, 제3자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 상품 구매 서비스, 경품 이벤트 및 프로모션의 참여 등 기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 ①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와 관련한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업체는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이용기간
    ㈜티지에스 A/S(사후처리), B/S(사전점검), 설치, 배송, 민원처리 및 관련 업무 등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달성시 혹은 계약 종료시
    ㈜티지나래 시스템 관리 및 유지보수 등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달성시 혹은 계약 종료시
    ㈜더존비즈온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유지 보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달성시 혹은 계약 종료시
    ㈜삼보물류, ㈜대한통운 물류 센터 운영, 출하 업무 및 배송 관련 업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달성시 혹은 계약 종료시
    나이스 신용평가정보㈜ 본인인증(실명확인) 신용평가기관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가입한 이동통신사 본인인증 이동통신사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가입한 신용카드회사 본인인증 신용카드회사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로디스커뮤니케이션즈 TG tunes 서비스 운영, 유지보수, 고객상담, 저작권보호 및 관련 업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달성시 혹은 계약 종료시
  • ② 본 조 제1항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이용자는 회원제로 운영되는 일부 서비스, 수탁업체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 상품 구매 서비스, 경품 이벤트 및 프로모션의 참여 등 기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 불이익 고지
  • 이용자는 본 개인정보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 할 수 있으며, 거부 시 이용자는 회원제로 운영되는 일부 서비스, 상품 구매 서비스, 경품 이벤트 및 프로모션의 참여 등 기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